보기 > 공지사항 > Kopri 마당 > 극지연구소
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팝업열기
  •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관련 부패행위 신고 요청
신고대상  : 고객만족도 조사 관련 부패행위(고객회유, 직원 조사참여 등)
신고방법 : 국민권익위원회에 부패행위 신고 전화(110,1398) 또는 온라인 접수(www.clean.go.kr) 등
팝업 닫기
Kopri 마당

공지사항

세상의 끝에서 미래를 열어갑니다.

극지연구소에서 전하는 공지입니다.

직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한 연구소 입장문

  • 조회수 : 1303
  • 작성자 : 코로나19 비상대책반
  • 작성일 : 2020.03.18

□ 극지연구소 코로나19 비상대책반입니다. 먼저 연구소 내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사회에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.

□ 극지연구소는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 판정 이후, 최근 2주간 세종시 정부종합청사를 방문했던 소속 직원 9명에 대한 자가격리 및 진단검사를 실시했고, 이 가운데 40대 직원 A씨가 15일 새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즉시 음압병동에 입원 조치되었습니다. 나머지 출장자 8인은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. 확진자의 감염 경로 등은 구체적인 역학 조사를 통해 밝혀질 예정입니다.

□ 이후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일주일(3.16~3.22.) 간 연구소 출입을 제한하고 필수 인원을 제외한 전 직원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. 또한, 연구소 내외부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.

□ 한편, 인천시와 협조하여 재택근무 기간 중 2,3차 접촉 직원들에 대한 검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. 확진자와 1차 접촉한 직원 28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, 18일 오전 9시 현재까지 다른 직원들의 검사 결과에도 특이 사항은 없습니다.

□ 극지연구소는 비상대책반 운영, 전 직원 행동 지침 안내, 상황 전파, 자체 방역 소독, 감염 우려 지역 방문자 전수 조사 및 일정기간 격리조치 등 이번 사태에 대응해오고 있었습니다. 이에 더하여 전 직원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등 방역 당국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  감사합니다.